세무방송아카데미 세무경영최고위과정 제3기 11월 29일 수업

2023년 12월 01일
Eranos

세무방송 아카데미는 2023년 11월 29일 선릉 더모임 센터에서 ‘세무경영최고위과정 제3기’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첫 번째 시간은 스타트업 성공 멘토이신 여철기 대표께서 “스타트업 IPO 전략” 이라는 내용으로 강의를 해 주셨습니다. 여철기 강사는 투자금융과 관련하여 증권사와 기술 투자사에서 근무했으며 IR 컨설팅 회사를 거쳐 현재는 경영 컨설팅 회사인 ㈜굿스타트파트너스의 대표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술 창업 스카우터, 기술닥터, 경영지도사(재무)로서 투자컨설팅(IR), 경영전략 및 비즈니스 모델 수립과 R&D 기획 등을 통해서 스타트업과 벤처기업들의 성공과 성장을 돕고 있으며, 중소벤처기업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다수 기관에서 평가 위원과 멘토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강의에서 여철기 대표는 다양한 EXIT 방안 중 하나로서의 IPO 전략을 기술성장기업과 이익 미실현 기업으로 구분하여 기본적 요건과 구체적 방법론을 제시해 주셨습니다. 특히, 스타트업 설립 후 5년 미만일 경우 EXIT 전략으로 M&A 그리고 10년 이상일 경우 VC를 투자를 받은 후 사업이 잘 되면서 자금 회수가 가능한 경우 IPO, 사업은 잘 되지만 현 사업에 집중하고자 할 경우 비상장 유지 그리고 사업이 정체되고 빠른 자금 회수가 필요한 경우 M&A를 통해서 EXIT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두 번째 시간은 세무방송아카데미의 남우진 원장께서 “기업의 성장과 세금관리(자금출처 조사)”를 주제로 강의를 해 주셨습니다. 남우진 원장은 세무방송㈜의 대표이사로 국세청에 22년 동안 몸을 담으시고 다수의 세금 관련 도서를 출간하신 조세정책 분야의 최고 전문가입니다.

남우진 원장은 이날 강의에서 풍부한 필드 경험을 토대로 자금출처조사의 실제 사례, 국세청의 조사분석 시스템 그리고 대응전략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셨습니다. 특히, 유명한 록밴드 그룹 "비틀스"의 “Taxman” 영상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세금이 쫓아다닌다는 것을 보여주면서 풍요로운 삶을 위하여 세금에 대한 지식의 습득과 지혜로운 대응이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전해주었습니다. 또한, 세금관리 전략으로서 주금 납입 시 증여세 미리 신고 그리고 세무행정 메커니즘의 이해와 활용을 강조했습니다.

이날 수업은 남우진 원장님의 명품 강의를 끝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세무방송 아카데미 주관 세무경영최고위과정은 ‘세무와 경영 관련 고품격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세무경영 전문과정’을 지향합니다.

다음 교육은 23년 12월 6일 수요일 “디지털 시대, 기본에 충실한 마케팅의 정석”을 주제로 ㈜비즈웹코리아 대표이사와 “한국의 국운과 풍수: 서울의 중심축이 바뀌다”를 주제로 동아일보 논설위원이신 안영배 박사님께서 강의를 해 주실 예정입니다.

세무방송 아카데미

원장 남우진 배상

입학문의: 010-3681-5349

교육
상담

crossmenu